김가네, 전국 매장 위생 강화를 위한 소독제 무상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정책홍보팀 작성일2021-09-17 조회94회

본문

본그룹, 창립 19주년 기념 '비대면 봉사활동' 실시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가 속한 본그룹이 창립 19주년을 기념해 임직원 비대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로 6년째 진행되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이다. '모두가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본그룹 설립 이념에 따라 지역사회와 환경 등 사회 곳곳에 선한 영향력을 나눈다는 취지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창립기념일에 앞서 두 달간 326명의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참여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물과 사람 모두 행복한 숲 조성을 위한 '집씨통 키우기'에는 108명의 직원이 참여했다. 직원들은 쓰러진 나무를 재활용한 나무 화분에 도토리를 심어 싹을 틔우고 100일간 직접 도토리 화분을 기르며, 설립이념과 자연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싹을 틔운 도토리 화분은 노을공원 숲 만들기 시민모임에 돌려보냈다.

참여자 걸음 수를 모아 목표 걸음 수를 채우면 기부하는 '걸음기부 캠페인'도 진행됐다. 218명이 참여한 이 캠페인은 목표 걸음(4000만보)을 상회하는 7423만보를 달성, 노을공원에 묘목 200그루, 동대문 쪽방촌에 본죽 가정간편식(HMR) 구성의 '정성박스' 200세트를 기부했다. 


지난 2016년부터 진행된 본그룹 창립 기념 사회공헌 활동에는 올해로 6년째 15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동대문 쪽방촌 주거 환경 개선(도배 및 장판 교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코로나19 이후로는 방역 수칙에 따라 비대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본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곳곳을 살피는 동시에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본아이에프와 단체급식 및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본푸드서비스, 유동식 생산 전문 기업 순수본까지 3개 법인이 영·유아식부터 실버푸드까지 우리 생애와 함께 할 수 있도록 사업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관련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문의하기